서비스 이용약관

‘My Pantry 24’ 이용 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마이팬트리24(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트 자동판매기 O2O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이란, “회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자 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한 개인을 말합니다.

 

2. “사용자란 을 동의하고 결제정보회사를 통해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자동판매기 O2O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란, “My Pantry 24(마이팬트리 24)앱을 통해 사용자자동판매기”(이하 자판기”)에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개발 및 운영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4. " My Pantry24",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하여 모바일에서 자판기의 결제가 가능한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5. “애플리케이션”(이하 이라 함) 이란, “My pantry24”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에게 서비스가입, 결제수단 등록 및 관리, 결제내역조회, 부가서비스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회사가 개발 및 운영을 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6. “사용자정보, “결제정보를 제외한 “My pantry 24”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말합니다.

 

7. “결제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또는 승인기관에 등록한 개인/금융 정보를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유효기간, CVC,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계좌번호) 말합니다.

 

8. “인증수단이란, “OTP PIN번호등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는 암호로, 서비스 부정 사용 및 부정 접근을 방지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9. “OTP PIN번호, “서비스이용을 위해 설정되는 인증수단으로 서비스 가입시 생성되는 5자리 비밀번호입니다.

 

10. “승인기관이란, “My pantry 24”를 통한 결제에 대해 승인을 하는 기관으로 신용카드사, 은행, 이동통신사, 선불사업자 등을 말합니다.

 

[3] 서비스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사용자을 통해 결제정보를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는 서비스

 

2. ”사용자자판기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등록된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3. ”사용자을 통해 거래내역을 확인하는 서비스

4. 기타 사용자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할인쿠폰과 멤버십, 적립금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사용자결제정보를 등록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승인기관의 변경에 따라 서비스를 추가, 삭제,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이동통신형 단말기의 변경 및 분실

 

사용자이동통신형 단말기(이하 단말기라 합니다)”의 명의 또는 전화번호가 변경될 경우 을 이용하여 본인인증 및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때 기존에 등록된 가입정보와 결제수단 정보는 삭제 됩니다.

 

사용자“OTP PIN”을 잊어버리거나, 타인에게 누설된 경우에는 반드시 을 이용하여 “OTP PIN번호 변경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해당 조치를 취하지 않음에 따라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단말기분실 등으로 2항의 조치를 할 수 없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하여 사용 중지 등의 요청을 해야 하며, “회사는 해당 요청에 대한 빠른 조치를 이행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해당 조치를 취하지 않음에 따라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관의 효력 및 게시와 개정

 

본 약관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단말기를 통하여 구현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도록 합니다.

 

본 약관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제한 또는 의무 부과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하며, 일정기간 서비스방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결제시스템의 결제수단(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삭제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승낙, 거부, 유보

 

이용계약은 "사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등록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서비스 등록 신청자의 서비스 등록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필수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규정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이미 가입된 사용자와 이름 또는 휴대폰 번호 등 결제정보가 동일한 경우

 

5. ”사용자단말기을 제 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대여하는 경우

 

6. “사용자의 요청으로 이용 중지 처리가 된 경우

 

7. 기타 사용자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7] ‘My Pantry 24” 인증수단 및 인증정보의 변경

 

사용자서비스에 이용하는 “OTP PIN”는 암호화 하여 저장합니다.

 

인증수단에 관한 관리책임은 사용자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사용자인증수단을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을 이용하여 “OTP PIN번호 변경을 해야 합니다.

 

회사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사용자가 자신의 “OTP PIN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사용자"“OTP 생성하기메뉴를 통해 본인의 “OTP PIN 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아이핀 본인확인 및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성인인증및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본인확인을 통한 성인인증을 한 사용자만 성인취급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8] 결제정보 삭제

 

"사용자"는 언제든지 결제수단 관리메뉴를 통하여 결제정보 삭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신용 카드, 계좌 등 결제수단 분실 신고 등에 의해 등록된 결제수단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사용자가 직접 결제정보를 삭제 후 재등록 해야 합니다.

 

[9] 오류의 정정 등

 

사용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사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10]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률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사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자판기서비스이용 외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단말기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서비스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사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을 통하여 "사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사용자의 의무

 

"사용자"는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사용자"는 관련법률,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회사의 사고조사가 필요한 경우 회사금융기관의 요구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12]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및 종료

 

"서비스"회사금융기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초기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2,3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중단 될 경우는 제13("사용자"에 대한 통지) 규정에 정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의 정책 또는 환경변화 등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서비스를 즉시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금융기관 또는 감독기관으로부터 거래정지 처분을 받았을 경우

 

2. 감독관청으로부터 영업취소, 정지등의 처분을 받았을 경우.

 

3. 교부한 어음 및 수표의 부도, 3자에 의한 강제 집행 또는 파산선고의 신청, 회사정리절차의 신청 등의 사유로 본 계약의 이행이 불가능 할 경우.

 

[13] 사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사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단문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사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상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4]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사용자에게 서비스관련정보 및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E-mail, 문자메시지(SMS/MMS), 모바일 PUSH알림 등)를 통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PUSH 알림 OFF 설정, 수신거부 버튼 클릭 등의 방법을 통하여 언제든지 해당 정보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5] 이용제한 등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의 이용약관 동의에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사용자단말기전화번호와 동일한 전화번호로 신규 사용자가 정상적인 인증방법을 통해 서비스사용 등록을 시도하였을 경우

 

3. “비밀번호를 누적하여 연속 5회 잘못 입력하는 경우

 

4. ”사용자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5.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6. ”사용자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방해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7. ”사용자가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8. 기타 사용자가 법령 및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사용자자격을 일시 정지하거나 상실시키는 경우, “사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등 관련법률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사용자"에 대한 통지) 규정에 따라 통지합니다.

 

"사용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6]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정통망법" 등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사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사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사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상적인 서비스제공을 위해 결제에 필요한 최소한의 사용자의 정보(결제수단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 및 A/S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서비스사용에 관한 문의사항처리 및 고객응대 등의 CS업무가 필요한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당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17]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말기자체의 결함이나 이동통신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이용이 불가한 경우 해당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조치하여야 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사용자""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입력한 결제 비밀번호가 일치함을 확인하고 승인 요청된 내용대로 처리한 경우 도난, 분실 기타의 사고로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사용자서비스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사용자에게 안내합니다.

 

서비스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9] 약관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및 관계법령을 따르기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1126일부터 적용됩니다.]